한번은 여행객이 알아야 하는 여행사의 구조적인 문제를 체크해 봅니다
이제까지 여행사가 운영하던 잘못된 영업구조를 시정해야 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왜 현지에 여행객이 도착해서 엉뚱한 사고가 발생하며 짐짝처럼 취급을 받는 사례가 발생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모두가 소중한 여행을 예약하고 출발했는데
왜 옵션관광을 안하면 가이드가 나타나지도 않는 사례가 발생하고 억어지로 쇼핑센타에 장시간 방치를 하며 눈치보는 여행으로 전락을 현지에서 시키는지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얼마전 한국에 큰 여행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사이판 모객 손님을 사이판산타로사에 보내 주겠다고해서 기쁜 마음으로 한국에 갔었습니다
저는 이제서야 한국여행사가 산타로사의 진가를 알아주고 소중한 모객 손님을 우리 산타로사에 저렴한 요금으로 행사를 진행해서 차별화된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훌륭한 여행사가 있구나하며 들뜬 마음으로 여행사 담당자를 만났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자기 여행사의 사이판팀 손님을 보내는 대신에 분기별로 3백만원을 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몇명인지도 모르며 1년 계약에 1천2백만원을 내라는 소리입니다
허허...
사이판으로 돌아오는 제 머리속은 참으로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의 한 여행사가 세계 전 지역을 모객하는데 각 지역별로 이와 같은 방식으로 영업을 한다면 ???
참으로 쉽게도 여행사는 돈을 버는구나하며 씁씁한 기분을 떨칠 수 없었습니다
거기에 판매하는 여행요금의 이익금과 항공권 발권에 따른 항공사의 커미션를 따지면 그냥 여행사만 차려도 어렵지않게
떵떵거리며 현지 여행사및 업체를 우지좌지하며 부릴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 이제 사정이 이런데
현지에서 그 손님을 받는 현지 여행사는 어떻게 영업을 할까?
넘겨주기식으로 받은 손님에 대해서 과연 서비스를 생각할까?
무조건 돈이 안되면 더이상의 서비스는 기대할 수 없는 지경으로 몰리게 되는건 자명한 사실이다
컨플레인이 발생을 해도 이미 많은 돈을 받은 한국에 여행사에서 그 수습을 하라고 떠 넘기게 된다
과연 손님은 어느 소속이고 누가 책임을 진단 말인가?
사이판산타로사를 비방하는 글을 이용해 영업 효과를 노리는 여행통 !
그대들이 바로 대표적인 케이스 아닌가 ?
한국에 여행통이라는 여행사는 사이판에 정체 모를 여행사에 바로 이와같은 넘겨주기식 영업을 하며 비밀스럽게 외부에 노출도 안되게 영업을 하는 박쥐형 영업의 사례가 아닌가?
여행통 회사가 사이판에 지사를 설립했는가?
과연 회사나 간판은 있는가?
세금을 내고 있는가?
뭐가 사이판에 있다고 사이판산타로사를 비방하는가?
감사합니다
사이판산타로사는 가이드팁이 없습니다
기사팁도 없습니다
쇼핑도 없습니다
사이판산타로사는 넘겨주기식 영업이 아닌 직접 자체적으로 책임감있게 행사를 진행하는 회사입니다
http://cafe.daum.net/saipansantaro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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