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3일 월요일

사이판/위험한 넘겨주기식 영업 2

이제 비수기 접어들며 여행사들은 몸집 줄이기에 급급해 합니다
영세한 여행사 구조에서 어쩔 수 없는 자구책입니다
이런 여행사가 유지되는 이유는 바가지 옵션관광 판매와 쇼핑센타 커미션으로 유지되는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행상품 가격을 저렴한것 처럼 포장하고 강제적으로 필수옵션 이라는 문구가 들어가고 산타로사보다 몇배나 비싼 가격을 책정합니다
그것도 모지라 필수옵션($100). 이라고 당당하게 일정표에 표기를 합니다
그럼 원가는 $20~$30. 즉, 1인당 $80~$70 을 먼저 수입으로 벌고 들어가는 멋진 ? 영업입니다
가이드팁을 강제적으로 책정합니다
한심한 여행사는 그 가이드팁을 가이드로부터 걷어들여 회사에 입금하게 합니다
이유는 회사가 마이너스이니 옵션관광을 팔아서 커미션을 챙기고 팁은 회사에 입금하라고 합니다
그런데도 그런 억울한 대우를 받으면서도 왜 가이드는 따지지 못하는가?
회사는 월급을 주는것도 아니고 그 회사 소속도 아닌 가이드를 얼마든지 모집할 수 있기에 싫으면 관둬라 하면 그만입니다
참으로 불안하기 그지없는 현실입니다
여행통!
블러그에 보니 다시 사이판산타로사를 겨냥하여 여행통은 옵션업체가 아닙니다 라고 글을 올렸던데....
그럼 거기에서 끝나면 되는데 왜 화살은 사이판산타로사를 겨냥하는가?
솔직하게 여행통은 현지에 아무런 근거가 없는거 아닌가?
그대들이 밝힌 내용대로 현지에 옵션업체를 선정하고 넘겨주기식으로 "손님을 보내줄테니 커미션을 얼마씩줘라" 라는 영업 아닌가?
이런 넘겨주기식 영업으로 커미션이나 챙기면 그만인 그대들과 모든 옵션업체부터 한국사무실 그리고 사이판 사무실을 운영하는 사이판산타로사의 규모를 생각해 봤는가?
그대들의 영세한 구조로 산타로사가 항공권부터 호텔예약 그리고 모든 현지 관광업무를 하는게 엄두도 나지 않겠지?
하지만 우리는 직원만 20여명 이라네
일반페키지여행사처럼 커미션을 주는 직원도 없다네
모든 직원은 월급제라네
그래서 서비스가 다른 이유라네
자네들은 돈이 안되는 손님은 버린다라고 표현을 하지
즉 옵션관광을 안하고 쇼핑을 하지 않으면 수입이 생기지 않으니 그때부터 손님이 아닌 짐짝 버리듯 더이상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지
하지만 산타로사는 모든 직원이 월급제로 운영이 되니 모든 손님에게 최선을 다해서 자기의 책임을 다 하게 된다네
손님을 직원들이 돈으로 볼 이유가 없지
한국사무실이 사이판산타로사 직영 회사라네
사이판 현지에서 과연 일반페키지 여행사가 직접 운영 가능한 업체가 있는가?
간단하게 사이판산타로사호 보트가 얼마라고 생각하는가?
우리 보트가 119 인승 대형 페리 보트라네
그대들이 말한대로 현지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손님을 보낸다고 했으면 손님 입장에서 가장 편리하고 훌륭한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데 왜 사이판산타로사를 선정하지 않았는가?
생각하면 우습지 않은가?
사이판산타로사가 여행사를 상대로 영업을 할때는 모두들 사용하더니 이렇게 여행사와 모든 거래를 끊고 자체적으로 영업을 하니 옵션업체로 매도를 하나?
그대들 블러그 첫 화면에 있는 호핑투어 사진도 사이판산타로사호에서 호핑투어하는 장면이고 스쿠버다이빙과 스노클링 하는 장면의 사진도 사이판산타로사 포인트에서 행사하는 모습이라네
이제는 더이상 사이판산타로사를 사용하지 않는 그대들이 우리 고유의 특정 사진을 사용하는게 부끄럽지 않은가?
한국 여행사에서 손님을 모객하여 전 세계 각 지역의 옵션업체나 선정하여 원가를 싸게 후려쳐서 손님들의 서비스는 뒷전이고
그저 커미션만 많이 챙기면 되는 그대들의 마인드와 직접 자체적으로 행사를 책임감있게 진행하는 사이판산타로사는 천지차이라네
현지에 우수한 옵션업체를 선정하여 그곳에 손님을 넘겨준다고 자랑스럽게 표현하는 그대들!
과연 현지에 옵션업체에 정상적인 원가를 지불하는가?
지금 사이판도 보면 일반페키지여행사들이 손님만 보내고 돈은 주지 않아 옵션업체들이 불만이 많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
상기와 같은 불합리한 이유로 사이판산타로사가 여행사와 거래를 끊은 이유기도 하지
원가를 내리라고 압력을 행사하고 행사를 진행하고도 돈을 받지 못하고 미수금은 계속 밀리고 .....
잘났다고 이런 표현을 하는 그대들이 아직도 한심하기만 하다네
과연 한국에서 그대들이 손님을 모객하여 현지 옵션업체를 행사를 맡겼을때
사고가 나거나 컨플레인이 발생했을때 그대들은 어느 곳에서 책임을 지는가?
현지 옵션업체에서 발생한 문제이니 그곳에서 해결하라고 할거 아닌가?
참으로 편리하고 단순 무식한 영업의 현주소라네
이게 바로 인테넷만으로 현란하게 영업하는 인터넷여행사의 문제라네
사이판산타로사는 그대들처럼 코디도 없다네
우리 직원들이 직접 상담하고 상품을 올리고 설명을 한다네
그저 커미션만 챙기고 넘겨주기식 영업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그대들에게 일침을 가하고 싶네

파라셀링+마나가하섬+썬셋호핑크루즈+랍스터 1마리 - 성인$135
파라셀링+마나가하섬+썬셋호핑크루즈+아기돼지갈비바베큐 - 어린이$100
상기 일일페키지에는 마나가하섬 비용이 공짜 발생한 요금입니다
1일차 저녁 8:10 인천 출발
2일차 새벽 1:20 사이판 공항 도착후 "산타로사" 피켓을 들고 있는 저희 가이드 미팅하여 호텔 체크인후 휴식
리베라호텔 조식후 오전에 수영장 이용하기
12:30 리베라호텔 픽업 - 컨츄리하우스 중식 추천
14:00 중식후 정글투어+금단의섬 관광
17:00 행사후 호텔 휴식
18:30 호텔 로비 픽업
19:00 하얏트호텔 럭셔리한 부페 석식
가라판 자유시간 즐기기
20:50 하얏트호텔 샌드캐슬 마술쇼 입장
22:10 행사후 호텔로 이동후 휴식
3일차 09:00 리베라호텔 조식후 호텔 체크아웃
10:00 호텔 로비 픽업 (짐은 산타로사 사무실에 보관)
10:30 파라셀링을 타고 마나가하섬으로 이동
스노클링및 자유시간
12:00 중식-마나가하섬에서 도시락
스노클링및 자유시간 즐기기
15:45 마나가하섬 부두에서 사이판산타로사호 보트 픽업
썬셋호핑크루즈 행사 진행
18:30 행사후 씨멘스레스토랑에서 석식 (랍스터, 아기돼지갈비바베큐)
석식후 호텔 휴식
4일차 오전에 호텔 휴식
11:30 월드리조트호텔 웨이브정글로 이동
12:00 입장후 월드리조트 중식 부페
중식후 웨이브정글 이용
18:00 월드리조트 픽업하여 씨멘스레스토랑 석식
석식후 호텔 휴식
5일차 새벽 00:30 호텔-공항으로 이동
어때요?
최고라고 저는 생각해요
이해를 돕기 위한 부연 설명입니다
하얏트호텔 석식부페 +하얏트호텔 샌드캐슬마술쇼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하얏트호텔 석식 부페가 비싸지만 샌드캐슬마술쇼 페키지로 이용하면 저렴하게 됩니다
즉 하얏트호텔 석식 바베큐부페 포함해서 (성인1인$20. 어린이$15) +샌드캐슬마술쇼(어른$60. 어린이$40)
정상가로 비교하면 하얏트호텔 부페바베큐-1인$45. 샌드캐슬마술쇼-1인$85
이 부분은 애들이 3명이니 특별한 날로 기억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드린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더 자세한 사이판 여행정보및 자료는 http://cafe.daum.net/saipansantarosa 를 참조하세요
예약접수 : 한국사무실(홈페이지) 010-3414-0193 또는 031-743-4400 그리고 010-5011-1115
사이판산타로사는 가이드팁이 없습니다
기사팁도 없습니다
쇼핑도 없습니다
사이판산타로사는 넘겨주기식 영업이 아닌 직접 자체적으로 책임감있게 행사를 진행하는 회사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